【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단백질 강화효모로 효모의 왕이라 불리는 실크효모가 미국 수출길에 올라 화제다. 영양의 보고 효모를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아미노산으로 코팅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모두 보충할 수 있는 실크효모는 현재 국내 특허 출원 중에 있는 핫한 건강 소재이다.
효모는 먹을 것이 없던 시절 부모님들이 찬장 속에 보관하고 아껴 먹을 정도로 귀하게 여기던 종합 영양제이다. 효모에는 15종의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18종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다.
실크아미노산은 누에고치에 있는 단백질 성분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해 흡수율이 높은 고효율의 단백질이다. 실제 실크아미노산의 흡수율은 90% 이상으로, 단백질이 빠르게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다.
살충제와 농약으로 오염된 척박한 땅에서 자라난 채소들과, 성장호르몬제와 항생제에 노출된 가축들은 우리 세포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들을 제대로 공급해주기 힘든 현실로 현대인들은 영양보충이 꼭 필요하다. 그런 면에서 실크효모는 영양과 흡수율을 모두 갖춘 매력적인 식품으로 꼽힌다.
효모는 정제로 만들기 위해 부형물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실크효모는 분말 형태로 실크아미노산과 효모, 녹차추출물, 강황, 효소, 유기농 대두, 효소처리 스테비아 외에 합성첨가물이 전혀 없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