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화제의 상품] 수용성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 “마시는 핵산 드링크 시대 활짝~”

2019년 05월호 84p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늙지 않게 하는 건강물질! 그래서 ‘젊음의 묘약’으로 통하는 영양물질! 핵산이다. 이러한 핵산을 건강식품으로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는 기업이 있다. 일본 For Days㈜다. 건강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알려진 이 회사는 19년째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 시리즈를 끊임없이 업그레이드시켜 선보이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핵산 영양의 선도기업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데 그 노하우는 과연 뭘까?

핵산이 뭐길래?

핵산이란 한마디로 건강과 유전자 수준을 향상시키는 물질이라 할 수 있다. 우리 몸의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 핵산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핵산에는 우리가 잘 아는 DNA와 RNA의 두 종류가 있다. 여기서 말하는 DNA는 생명 유지에 필요한 단백질 및 기타 구성요소를 만들기 위한 유전적 청사진이고, RNA는 유전자 발현이나 통제,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질을 말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우리 몸은 이들 핵산 없이는 살아갈 수가 없다는 데 있다. 핵산인 DNA와 RNA가 부족하거나 이상이 생기면 그 후환은 실로 두렵다. 유전질환도 생기고 조직이나 장기 에도 다양한 질병이 나타날 수 있다.

그래서 우리 몸은 핵산의 총량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메커니즘이 작동되고 있기도 하다. 몸속에 핵산 총량이 부족할 때는 간에서 핵산을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이 같은 기능에도 차질이 생긴다. 간 기능이 쇠퇴하면서 핵산의 합성능력도 함께 쇠퇴하기 때문이다.

그런 탓에 우리 몸은 나이가 들수록 만성적인 핵산 부족에 시달린다. 그것은 건강에도 치명타가 된다. 이때 핵산이 풍부한 식품을 체외에서 보급해주면 핵산 부족을 막을 수 있다.

일본에서 핵산 영양의 리딩컴퍼니로 꼽히는 For Days㈜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 시리즈를 선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 한국 상륙

1997년 설립된 일본 For Days㈜는 건강식품, 화장품, 헬스케어시리즈의 개발, 제조까지 건강을 선도하는 건강창조기업이다. 그런데 이 회사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1999년도부터 주력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는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 시리즈 때문이다. 핵단백질을 독자적인 기술로 상품화하여 핵산 드링크를 개발해냈다.

1999년 ‘내추럴 DN 콜라겐’ 500ml 개발을 시작으로 수용성 RNA 함유, 콜라겐 증량 등 날로 그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켜 왔다.

특히 2018년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내추럴 DN 콜라겐’ 8번째 시리즈는 핵산과 핵단백질을 독자적인 기술로 수용화하여 배합한 건강 드링크로 핵산 드링크의 백미로 꼽힌다.

핵산이 풍부한 연어이리와 토롤라효모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고 콜라겐펩티드(돼지), 달걀추출물, 상어연골추출물, 비타민 B군, 비타민 C, 효모 등 다양한 건강물질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이 한국에도 상륙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시는 핵산 드링크 시대를 열며 건강음료시장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어 그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승남의 건강제안] 건강을 지켜준다는 아스피린 “병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19년 05월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나이가 들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 등의 심혈관 질환이 증가한다. 또 뇌경색·뇌출혈 등의 뇌혈관 질환도 급격히 증가한다. 이러다 보니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뇌혈관 질환을 막기 위해 저용량 아스피린을 미리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꼭 그렇게 해야 할까? 2019년 3월 미국의 심장학회와 심장협회에서 발표한 가이드라인을 보면, 건강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 고령자는 매일 저용량

  • [박민선의 건강제안] 참을 인(忍)자 셋! “병을 만들 수 있습니다”

    2019년 05월호 12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옛 말에 “참을 인(忍)자 셋이면 살인을 면한다.”고 하지요? 감정을 잘 다스리면 죽고 사는 운명도 바꿀 수 있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참을 인(忍)자 셋이면 사람도 살린다.”고 하는 말은 자신의 견해와 다른 상황을 그저 참고 피하라는 뜻이라기보다는 그에 대해 판단을 하고 의견은 말하되 경우에 따라 “타협을 하고 적절히 수용하라.”는 뜻으로 해석할

  • [개원가에서 유명한 암 박사들 ①] 자연의원 조병식 원장

    2019년 05월호 14p

    【건강다이제스트 | 자연의원 조병식 원장】 치유를 찾아 산으로 들어간 의사! 암 자연치유의 산실을 만든 암 박사! 자연의원 조병식 원장을 두고 하는 말이다. 경주시 산내면 산속에 자연치유의 메카 자연의원을 개원하고 약을 버리고 자연치유력 회복에 의학적 신념을 쏟아 붓고 있다. 그런 그에게 물었다. “암 박사로 통하는데 평소 암 예방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하고 있나요?” 이 물음에 대해

  • [개원가에서 유명한 암 박사들 ②] 파인힐병원 김진목 병원장

    2019년 05월호 16p

    【건강다이제스트 | 파인힐병원 김진목 병원장】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의 접목을 통해 통합 암치료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는 의사.? 울창한 소나무 숲속에 암 재활 병원을 개원하고 암 극복에 새 지평을 열고 있는 주인공. 파인힐병원 김진목 병원장은 암을 비롯해 각종 만성병 치료에 의학적 신념을 걸고 있는 의료인이다. 방송에서,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수많은 구독자를 거느린 스타의사이기도 하다. 그런 그에게 물었다. “암

  • [개원가에서 유명한 암 박사들 ③] 염창환병원 염창환 의학박사

    2019년 05월호 18p

    【건강다이제스트 | 염창환병원 염창환 의학박사】 책에서, 방송에서 수많은 암 환자들의 멘토로 활약 중인 염창환병원 염창환 박사는 현대의학과 대체의학의 접목을 통해 암 치료의 새 길을 모색하고 있는 주인공이다. 비타민C요법, 고주파요법, 영양요법까지 암 치료에 성역과 한계를 두지 않고 열정을 쏟고 있는 그가 암 예방을 위해 나름대로 실천하는 것을 밝혀왔다. (편집자 주) “수면, 운동, 영양은 꼭 챙기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