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생식은 불로장수약. 만병을 근치시킨다

2004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신록호

【건강다이제스트 | 편집부】

생식의 놀라운 효능

우리 인체의 약 70%는 수분이다. 따라서 물은 인체의 제일 중요한 성분이다. 이 물을 염소로 소독하여 수돗물로 만들면 독수가 된다. 또 100도로 끓이면 물의 좋은 성분이 다 죽어버리기 때문에 사수가 된다.

식품도 마찬가지이다. 식품을 100도 이상으로 가열하면 인체의 제 2주성분인 단백질의 양이 반감함과 동시에 자연식의 염분(소금)이 4분의 3 가량 감소하게 된다.

소금은 인체의 소화액과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불가결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명을 좌우하는 것이다.

야생동물은 자연식에 포함된 염분을 먹기 때문에 병이 없지만 인간은 화식을 하기 때문에 자연식의 4분의 1밖에 취하지 못하므로 병에 걸려 죽을 고생을 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인체의 제 1주성분인 물과 제 2의 주성분인 단백질, 그리고 그것을 소화시키고 피를 만드는 작용을 하는 염분을 불로 죽여서 먹는 인간에게 만일 병이 없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기적일 것이다.

화식은 만병을 초래하는 근원

생식의 놀라운 효능은 이 뿐만이 아니다. 생식을 하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효소의 섭취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효소란 무엇인가?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소화, 흡수시켜서 우리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참으로 위대한 일을 한다. 이러한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화학적으로 변화시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만든다.

만일 우리 몸속에 이러한 효소가 없다면 우리가 먹는 식품이 전혀 소화되지 않아 원형 그대로 남고 우리의 살과 피, 뼈 등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효소는 우리의 건강과 생명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다.

생식은 비타민 C의 보고

생식을 해야 하는 또 하나의 과학적인 근거는 바로 비타민 C에 있다. 비타민 C는 피부를 아름답게 하며 병균에 대항하는 저항력을 강화시킨다.

또 피를 맑게 하고 모세혈관까지 잘 순환시키기 때문에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지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고 IQ를 높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이와 같이 중요한 비타민 C는 생것에만 있고 불로 익힌 것에는 없다. 생식을 하는 야생동물에게는 병이 없고, 화식을 하는 인간과 가축에게 병이 있는 과학적인 근거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스스로 하는 손쉬운 생식요령

▶쌀 가게로 가서 현미 한 되, 콩 한 되를 구입한다.

▶슈퍼에 가서 콩된장과 양조식초를 사고 생마늘도 몇 통 구입한다.

▶자연 생수를 준비한다.

▶현미와 깨를 자연생수에 하룻밤 정도 담가 놓는다.

▶콩은 식초에 담가놓는다.

▶된장에 생마늘을 다져넣고 양조식초로 갠다.

▶1일 1식(점심)이나 1일 2식을 하는데 현미 두 주먹, 깨 한 주먹, 콩 한 주먹을 먹는다. 이것들을 합치면 약 반 공기로 되는데 반드시 생으로 씹어 먹어야 한다.

※주의: 콩은 3일간 식초에 담갔다가 먹되 그동안 대신해서 현미를 증량해도 된다.

▶된장에 무, 양파, 당근, 배추 등의 생야채를 번갈아 가면서 찍어 먹어라. 사과 같은 과일을 된장에 찍어 먹어도 좋은 반찬이 된다.

※주의: 특히 우리 몸에는 수분 공급이 중요한데 아침에 일어나면 생수를 3컵 이상 마시고 매 시간마다 1컵씩 마셔라.
단 식전 1시간 동안에는 마시지 말고 식사 직후에는 먹은 것이 내려가라고 약 반 컵 정도 마셔도 좋다.
이상과 같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건강 하나만큼은 자신을 가져도 좋을 만큼 건강한 몸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