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만병을 고치는 좋은 물의 “힘”

2004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상쾌호

【건강다이제스트 | 편집부】

물은 생명의 근원이다. 인간을 비롯한 온갖 동물과 식물은 물에서 태어나서 물을 먹고 살아간다. 물 속에는 녹아있는 산소인 ’용존산소’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의 씨가 내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은 생명의 양식이기도 하다.

생명의 근원 “물”

인체의 거의 70%는 물이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도 말하자면 물 속에 잠겨있는 섬들이며, 우리가 먹는 음식물을 소화, 흡수시키고 온갖 영양분을 만들어 세포에 공급하는 일을 하는 효소도 물속에서 물을 가지고 온갖 일을 진행시킨다. 또 우리 몸 중에서 최고로 중요한 피도 80% 이상이 물이다.

따라서 우리 몸의 근 70%가 물이므로 물이 나쁘거나 부족하면 건강에 70% 이상의 영향을 주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그래서 단 5일간만 물을 안 마셔도 우리는 죽는다. 물 외의 딴 영양분인 단백질이나 당질, 지방 등은 3개월 이상 단식해도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물은 생명의 근원이다. 인간을 비롯한 온갖 동물과 식물은 물에서 태어나서 물을 먹고 살아간다. 물 속에는 녹아있는 산소인 ’용존산소’뿐만 아니라 각종 영양소의 씨가 내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은 생명의 양식이기도 하다.

물의 놀라운 효능

▶탁한 피를 맑게 해서 몸 구석구석 돌게 한다

그 결과 혈액순환이 촉진돼 인체 구석구석이 건강해진다.

▶내장의 모든 더러운 것을 청소해준다

특히 병의 최대 원인인 숙변과 혈관벽에 붙어있는 모든 불순물을 말끔히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독을 희석시켜 배출시킨다

인체의 독이 덩어리지면 병을 만드는데 이때 물은 독을 희석시켜 소변이나 땀 등으로 배출시킨다. 그래서 물만 부지런히 마시면 독이 덩어리지지 않으니까 병으로 되기가 지극히 어렵다.

▶입냄새가 없어진다

물로 속이 깨끗해지면 입냄새가 없어진다. 그 대신 몸에서는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살결도 고와져 미인이 된다.

▶변비가 없어진다

현대 문명병의 최대 원흉은 변비이다. 변이 쌓이고 쌓여 썩고 썩어서 독을 만들어 전신에 돌아다니면 병에 걸리지 않을 도리가 없다. 그런데 물을 자주 마시면 변이 덩어리질 시간이 없어지게 된다. 그 결과 변비는 절대 생기지 않는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진다

신진대사의 뜻은 묵은 것은 나가고 새 것으로 대치된다는 의미이다. 만일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가 제대로 안 되면 노폐물이 쌓이고 쌓여서 독이 생기며, 이러한 독은 병을 만들어 결국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게 된다.

우리 몸의 살이나 피, 뼈 등은 항상 새것으로 바꾸어져야 한다. 그 바꾸는 재료는 음식물로 얻어지는 영양분, 그리고 호흡과 운동으로 얻어지는 산소이다.

따라서 음식물과 산소가 나쁘면 좋은 새 것을 만들 수가 없다. 그 음식물 중에서도 물은 제일로 중요한 기초 음식물이다.

물을 마실 때는 좋은 물을 마셔라

앞서도 말했듯 물은 우리 몸의 주성분이다. 따라서 물이 나쁘면 결코 건강할 수 없다. 따라서 물을 마실 때는 반드시 좋은 물을 마셔야 한다. 그렇다면 좋은 물이란 어떤 물인가? 한마디로 말해 땅속에서 솟아나오는 물이 최고이다. 솟아나오는 과정에서 지표 50cm 구간에 있는 미생물들이 오염물질을 다 먹어치워버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위가 깨끗한 산속의 바위 밑으로부터 솔솔 솟아나오는 물이 최고로 좋은 물이다. 이 물 한 컵의 값은 산삼 일만 뿌리 이상이다. 건강하려면 좋은 약수가 있는 산 밑으로 이사를 가서 매일 아침 등산을 하고 약수를 길어오는 것이 건강에 최고로 좋다.

그러나 알면서도 실천할 수 없는 것이 현대인의 삶이다. 이럴 경우 손쉽게 좋은 물을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숯이나 은을 이용하면 된다. 참나무 숯덩어리나 은수저를 수돗물에 담가 두면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불순물이 흡착되고 해독작용이 있어 좋은 물로 변화시켜 주기 때문이다.

☞보너스 정보 물먹는 양과 횟수

▶아침에 일어나서 3컵 이상 먹는다.

▶매 시간마다 1컵 이상 먹는다.

▶식사 전 1시간 동안은 마시지 않는다.

▶식사에 국물이 없을 때는 국물의 양만큼 마신다.

▶밥을 물에 말아 먹지 않는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