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기미, 주근깨, 검버섯 없이 환한 피부로~ 화장술

2015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가을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비싼 화장품을 쓰고, 팩도 붙이고, 별의별 방법이 다 동원되고 있다. 결론적으로 말해 아름다운 피부는 비싼 화장품이 만들어주는 것은 결코 아니다. 기미, 주근깨, 검버섯 없이 환하게 광채 나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특급 노하우를 소개한다.

특급 피부처방 1. 몸속을 깨끗이 하는 음식물을 먹자

속이 깨끗해야 겉이 깨끗하고 예뻐진다. 지금까지 몸속을 더럽히는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겉도 더러워져서 추하게 보이게 되어 그것을 감추기 위해 두꺼운 화장까지 해야 한다. 그래서 화장을 지우면 몰라보기도 한다.

화장을 하는 것도 피부를 고통스럽게 하는 일이다. 화장을 하면 피부가 호흡을 못하므로 피부 자체를 망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몸속으로 산소가 못 들어가고 몸속의 이산화탄소도 배출되지 못하여 몸속을 오염시키게 된다. 그래서 죽은 세포의 무덤이 바로 기미, 주근깨, 검버섯이다.

따라서 피부를 깨끗이 하려면 몸속을 깨끗이 하는 음식물을 먹어야 한다. 자연식을 실천해야 한다. 콩, 깨, 마늘, 채소, 해초 등을 늘 먹으면 살과 피가 맑아져서 피부도 광택이 나게 된다.

특히 현미는 살과 피를 맑게 해서 미인을 만드는 최고의 식품이다. 주식으로 현미를 먹는 것은 부식으로 먹는 반찬을 약간 탈선해도 그 해독을 막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단, 현미를 먹을 때는 100번 이상 꼭꼭 씹어서 삼켜야 한다는 것, 아마 본지 독자들이라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특급 피부처방 2. 피부를 호흡시키는 화장을 하자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살과 피를 맑게 하는 음식물을 먹고 그 맑은 피를 순환시키는 운동을 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때 적극 권하고 싶은 것은 아침, 저녁 2회 올리브유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주름도 막을 수 있고 기미, 주근깨, 검버섯도 도망가버린다.

하는 요령도 간단하다. 얼굴을 깨끗이 씻고 물기가 마른 다음에 올리브유를 약간 손바닥에 발라 얼굴 전체를 마사지한다. 올리브유를 진득진득할 정도로 많이 바르지 말고 소량을 발라 세게 눌러가면서 비빈다. 한쪽 방향으로만 편중해서 하면 주름이 생기니 주의한다.

그 올리브유를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두되 예쁘게 보일 필요가 있을 때만 그 위에 살짝 분을 바른다. 외출에서 돌아오면 당장에 세수를 하고, 또 올리브유로 마사지를 한다.

그렇게 해서 몇 달 계속하면 빠졌던 눈썹이 다시 나고, 허옇던 입술이 빨개지고, 얼굴색이 기가 막히게 예뻐질 것이다. 머리를 감고 말린 다음에 손톱 끝으로 긁어가면서 올리브유를 바르면 비듬도 싹 없어지고, 탈모, 백발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한 번 실천해보자.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