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김진돈의 이달의 특선] 고개 숙인 남성들에게 전하는 희소식! 발기부전 다스리는 식이처방 11가지

2002년 11월 건강다이제스트 사색호

【건강다이제스트 | 김진돈】

고개 숙인 남성들의 대표적인 고민은 일(?)이 자기 뜻대로 안 될 때이다.이를 일러 발기부전이라는 병명이 붙여져 있다. 한마디로 남성의 성기능이 쇠약해진 상태를 말하는데 중, 노년기 때 특히 많이 나타난다.이러한 발기부전을 다스리는 데 있어 음식요법은 부작용 전혀 없이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그 비법을 전격 공개한다.

성욕은 있지만 음경의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단단하지 못하여 성행위를 할 수 없는 증상을 발기부전이라고 한다.

이 질환의 발병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주범으로 꼽히고 있는 것은 정신적인 긴장이나 스트레스다. 또 근심이나 걱정 등 어떤 충격이나 과로, 신경쇠약 등도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발기부전은 우리 나라 남성들이 가장 고민스러워 하는 증상 중 하나다. 부귀영화가 있으면 뭣하나? 남자 자존심 팍팍 구기는 발기부전 남성들에게 있어서는 그것마저도 큰 위안이 되지 못한다.

치료법은 오로지 하나. 힘 있게 서는 것이다. 그래서 비아그라 한 알 먹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 이때는 법도, 체면도 없다. 처방전 없이도 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불법도 불사한다. 어떻게든 구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위험한 곡예도 마다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발기부전이 비아그라 한 알로 개선될 수는 없는 일이다. 그렇다면 근본적인 개선책은 과연 무엇일까?

이 물음에 한 가지 제안을 하고 싶다. 음식이 곧 약이라는 ‘의식동원(醫食同源)’ 사상을 발기부전 치료에 응용해 보자는 것이다. 이 방법은 부작용도 없다. 손쉽게 할 수 있다. 돈도 별로 들지 않는다. 증상에 따른 구체적인 활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삽입과 동시에 사정이 일어날 때

성욕이 최고조에 이르러 곧 삽입을 하지만 곧바로 사정이 되어버린다면 이것 만큼 맥 빠지는 일도 없다.
이럴 때 먹으면 좋은 발기부전 식이처방은 2가지다.

① 계란 구기자즙

재료: 계란 2~3개, 구기자 20g, 하수오 60g.

만드는 법: 이상의 재료를 함께 솥에 넣고 물을 부어 끓인다. 계란이 익으면 건져내어 그 껍질을 벗겨낸 뒤 다시 넣어서 한 번 더 살짝 삶는다. 그런 다음 약 찌꺼기를 버리고 계란과 그 국물을 먹고 마신다. 매일 한 번씩 복용하며 15일간을 계속한다.

② 구기자 메기탕

재료: 구기자 30g, 생지황 20g, 메기 한 마리.

만드는 법: 이상의 세 가지 재료를 함께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 끓인다. 한 번 끓고 나면 파, 생강, 버섯 등의 양념을 첨가하여 다시 한 번 더 끓여서 복용한다. 격일로 한 번씩 복용한다.

음경의 발기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음경이 제대로 발기가 안 되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단단하지 못할 경우는 성행위 자체가 원천적으로 봉쇄 당한다. 그것은 남성에게 감당하기 어려운 고통을 안겨주게 된다. 만약 이런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면 다음의 2가지 식이처방을 활용해보라.

① 토사부추씨차

재료: 토사자 50g, 부추씨 50g.

만드는 법: 이상의 재료를 물로 달여서 그 즙을 차 대신 수시로 마신다.

② 호두콩팥탕

재료: 호두 50g, 황기 15g, 자감초 15g, 당삼 15g, 돼지 콩팥 2개, 메추리 한 마리.

만드는 법: 먼저 돼지 콩팥은 반으로 잘라 힘줄 등을 제거하고 편으로 썰어서 황기, 자감초, 당삼, 호두 등과 함께 솥에 넣고 끓인다. 그런 다음 약재 찌꺼기를 건져내고 각종 양념으로 간을 하여 복용하면 된다. 격일로 한 번씩 복용해야 하되 15일간을 1단계 치료과정으로 한다.

음경 발기가 잘 안될 때

음경이 위축되어 발기가 잘 안 된다면 허리 아래의 힘을 북돋아주어야 한다. 이럴 때는 대개 허리가 아프고 다리에 힘이 없다. 정신적으로도 피로하고 사지가 냉한 경우가 많다.
이런 증상을 치료하려면 양기를 북돋아주는 것이 최고다. 이때 활용하면 좋은 식이처방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① 호두와 밤을 볶아서 수시로 먹는다.

② 당귀황기 갈비탕

재료: 당귀·황기·구기자

각각 적당량과 갈비 적당량을 넣고 갈비탕을 끓여서 당귀와 황기는 건져내고 양념을 해서 먹는다.

③ 구기자 장어탕

재료: 구기자 50g, 장어 1마리, 인삼·호두·대추·부추 각각 약간씩.

만드는 법

부추를 제외한 재료 전부를 솥에 넣고 끓여서 그 국물이 하얗게 되면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부추를 적당한 길이로 썰어넣으면 된다. 하루 1~2회 반찬으로 복용하거나 술 안주로 복용하면 된다.

④ 부추씨 가루

부추씨는 양기를 북돋아주고 덥게 보하는 효능이 탁월하다. 따라서 부추씨를 볶아서 가루로 만든 뒤 하루 2회 복용하되 한 번의 복용량은 3~5g 정도를 따뜻한 물로 복용한다.

⑤ 동충하초찜

동충하초는 신장의 기능을 보하고 정력을 북돋아주는 효능이 뛰어나다. 그래서 남성의 발기부전이나 성기능 저하, 신장 허약, 조루증 등에 두루 사용된다.

동충하초만을 사용해도 되고 다른 재료와 배합해서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동충하초를 용안육, 호두, 대추, 검은깨 등과 함께 쪄서 먹으면 성기능 저하나 발기부전 등을 치료하고 성기능을 강화시켜 주기도 한다.

⑥ 추어두부탕

재료

미꾸라지 500g, 두부 250g.

만드는 법:

미꾸라지와 두부만으로 찌개를 끓여 먹는다.

⑦ 구기자 돼지고기 볶음

재료

구기자 100g, 돼지 살코기 300g, 표고버섯 100g, 소금, 들기름 약간.

만드는 법

돼지고기는 채로 썰고 표고버섯도 채로 썬다. 구기자는 씻어둔다. 먼저 돼지고기와 표고버섯을 들기름으로 볶아 양념을 한 뒤 구기자를 넣어 잠시 더 볶아서 복용하면 된다.
이 식이처방은 중, 노년기 성기능 저하나 발기부전 개선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정택의 강한남성클리닉] 발기부전 치료제도 소용없다고?

    2018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102p

    【건강다이제스트 | 후후한의원 이정택 원장】 진료실을 찾은 50대 중반의 신 모 씨. 최근 들어 뜻하지 않은 고민이 생겼다고 호소했다. 그 나이의 여느 또래들처럼 부부관계를 할 때 활용해오던 발기부전 치료제의 반응이 떨어졌다는 것이었다. 어떨 때는 약을 먹고도 반응이 신통치 않아 성관계에 실패하기도 한다고 속상해 했다. ‘벌써 이 나이에 이 지경까지 되었나?’ 하는 생각이 들고 뭔가 다른

  • [이정택의 강한남성클리닉] 초반에만 반짝~ 발기유지가 어려울 때…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94p

    【건강다이제스트 | 후후한의원 이정택 원장】 발기가 약해지는 과정을 살펴보면 잘 되던 발기가 갑작스럽게 안 되는 경우는 생각보다 적다. 대부분은 점진적으로 약화되는 것이 보통이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환자들은 본인의 증상이 언제부터 시작이 되었는지 명확한 시점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발기가 약해지기 시작한 초기에 흔히 맞게 되는 상황이 발기유지의 문제다. 임모 씨의 고민 40대 중반의 자영업자 임모

  • [이영진의 남성클리닉] 섹스 후 담배 피우는 남성 왜?

    2017년 0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사랑하는 남녀가 격렬해 보이는 성행위를 가진다. 사랑을 다 나누고 난 후 여자는 등을 돌리고 눕고, 남자는 바로 담배를 피운다. 너무나도 흔하게 보는 영화나 드라마의 한 장면이다. 남녀 간의 성행위 후에 바로 담배를 피우는 남성! 왜일까? 흡연은 발기부전에 치명타! 오랜 기간 발기부전을 치료해 온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볼 때 남자가 한숨을 쉬면서

  • [이영진의 남자의 성] 빗장 풀린 발기부전 치료제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

    2015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94p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   비아그라 출시 전에는 발기부전으로 비뇨기과에 내원하면 발기유발주사를 놓거나 발기부전 치료 목적으로 나온 다양한 혈류순환 개선제를 처방하는 정도였다. 하지만 1998년 비아그라가 출시됨으로써 사정은 달라졌다. 너무나도 확실하고 효과가 탁월한 발기부전 치료에 일대 혁명이 일어난 것이다. 1999년 10월, 우리나라에도 비아그라가 출시되기 시작했고, 이후 비아그라, 시알리스, 레비트라, 자이데나, 엠빅스, 유프리마 등 다양한

  • [배정원의 섹스앤라이프] 아내를 사랑하지만 발기부전 왜?

    2015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봄꽃호

    【건강다이제스트 |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소장】 아내를 사랑하지만… “아내를 봐도 더 이상 흥분되지 않아요. 그러니 발기도 되지 않고 관계를 하다 발기가 사라질까봐 걱정도 되고요. 그래서 일부러 일 핑계를 대고 늦게 들어가거나 술자리를 만들기도 하죠.” “그냥 자고만 싶어요. 피곤한데 섹스 생각이 나나요? 그냥 좀 쉬게만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자주 듣는 남자들의 고민이다. 또 상담게시판에는 남편이 부부관계를 요구하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