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발아현미연구가 강창환】
미국의 주간지 <스타>는 미국 할리우드 톱스타들은 유난히 채식주의자가 많다고 보도했다. 특히 뭇 남성과 여성의 마음을 설레게 한 섹시스타들은 대부분이 채식주의자라는 것이다.
리처드 기어, 파멜라 앤더슨, 드루 배리모어, 애슐리 주드, 마이클 볼튼, 샤니아 트웨인, 페네로페 크루즈, 알리시아 실버스톤, 제인 폰다 등이 이미 잘 알려진 채식주의자들이다.
육식국가인 미국의 할리우드에 이렇게 채식주의 스타가 많은 것은 채식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피부를 맑고 밝게 하며 광택이 나게 하는 노화 억제, 회춘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채식주의자는 육식주의자에 비해 10여 년이 더 젊어 보인다는 게 일반적인 지론이다.
곡채식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차단하여 기미, 주근깨, 검버섯과 같은 피부의 피해를 사전에 막아주고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여 회춘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거친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주식으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소화^흡수까지 잘 되는 발아현미밥을 상식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특히 발아현미밥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 이외에도 저절로 소식이 되고 피를 맑게 하므로 비만과 생활습관병의 걱정까지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절식, 소식은 인체의 설계도인 유전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유전자를 정화시키므로 늙은 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기 때문이다. 또 염증을 억제하며 해독작용 강화와 면역력과 콜레스테롤,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시키고 활성산소의 발생을 줄여 암, 치매, 뇌졸중, 심장병 등도 예방한다.
이러한 효과 때문에 절식, 소식은 건강 장수의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다만, 절식에서 주의할 점은 단순하게 칼로리만 줄여서는 안 된다는 점이다. 편식을 피하고 영양의 밸런스를 맞추어 골고루 먹는 지혜가 필요하다.
발아현미 식사는 이때 그 해답이 될 수 있다. 발아현미에는 효소, 비타민류, 미네랄류, 아미노산류, 불포화지방산류, 식이섬유, 감마오리자놀, 엽록소, 이노시톨과 같이 우리에게 잘 알려진 성분 이외에도 SOD, GABA, 옥타코사놀, 페룰라산과 토코트리에놀, 피토스테롤, 피틴산, PEP저해물질 등 놀랄 만큼 영양이 풍부하여 일명 ‘영양의 보고’로 불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의 기초를 세우는 주식만큼은 꼭 발아현미 식사를 하여 피부 노화도 10년 늦추고, 생활습관병에 대한 걱정도 덜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