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우리 몸에서 영양공급과 가스 배출은 피가 한다. 즉 피는 영양분을 운반하고 가스 배출을 하는 수송기관이다. 이 피가 깨끗해서 몸 속 구석구석을 뺑뺑 잘 돌아야 무병 건강하다.
가만히 앉아서 공부, 사무만 보는 사람의 얼굴을 보라. 그들은 피가 잘 안 돌기 때문에 얼굴이 창백하다. 운동으로 몸 속에 산소를 공급 안 하기 때문에 몸 속에 불이 타지 않는다. 그래서 손, 발, 몸이 차갑다. 그래서 병에 걸려 죽는 것이다.
하수도관 내에 탁한 물이 오래 흐르면 벽에 찌꺼기가 달라붙고 달라붙고 해서 결국은 하수도관이 막혀서 물이 흐르지 않게 된다.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피가 탁하면 피가 돌지 않기 때문에 병에 걸려 죽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의 피는 언제나 깨끗해야 한다.
피를 깨끗이 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주신 자연식품을 가공하지 않고 그대로 먹어야 한다. 가공식품을 먹으면 피가 탁해진다. 화학성분이 든 가공식품, 동물성 지방, 백설탕 등은 피를 탁하게 하는 데 제일 공로가 크다.
약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약은 적혈구나 백혈구의 힘을 약화시키고 때로는 아예 죽여 버린다. 그리고 인간 활동의 기본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위장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무력하게 만든다. 또한 약을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인간의 모든 생리기능은 타력 의존으로 되어서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살아갈 수가 없게 된다. 나중에는 약의 힘으로 당해낼 수가 없게 되어 드디어는 죽게 되는 것이다.
약을 끊는 방법
약이 나쁘다고 해서 함부로 끊으면 큰일난다. 무슨 일이든 급격히 하면 순리에 어긋나는 일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긴다. 결론부터 말하면 다음과 같다.
▶약을 끊는 제일 좋은 방법
약을 끊음과 동시에 단식을 시작해서 1주일 이상 계속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일을 하는 데는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하다.
▶그 다음에 좋은 방법
1일 1식(점심)을 일주일 이상 계속한 후 약을 끊는다. 이때는 반드시 현미 5 : 콩 3 : 잡곡 2의 비율로 지은 밥을 한 공기 이내만 먹도록 한다. 반찬으로는 야채, 해초만 먹을 것. 양은 적당히, 과일도 적당히.
현미밥 한 공기의 영양가는 백미밥의 100배 이상이니 영양 걱정은 추호도 하지 말 것.
▶세 번째 좋은 방법
아침은 굶고 점심에는 위의 식사를 하고 저녁에는 생식 위주로 하되 생깨를 소주잔 하나 정도, 생고구마, 생옥수수, 생밤, 생감자 등을 썰어서 반 공기 이내로 먹는 것이다. 건강한 사람도 저녁에 이 생식을 한 공기 정도 하면 최고로 좋다. 만약 생식이 체질에 맞지 않으면 100번 이상 꼭꼭 씹어서 먹으면 문제가 해결된다. 생식은 화식보다 10배 이상의 효과가 있다.
단식을 하면 좋은 이유
굶으면 몸 속의 독, 즉 약이나 나쁜 음식물, 술, 담배로 생긴 것이 빠져나가서 피가 맑아진다. 동시에 백혈구, 적혈구의 수가 증가하고 그 기능이 강화된다. 특히 백혈구의 식균력이 1주일 단식의 경우는 20배나 강해진다.
2식의 경우는 3식인 경우보다도 몸 속의 독이 25% 더 많이 빠지고, 1식인 경우는 52%나 더 많이 빠진다. 몸 속의 독이 빠지면 피가 맑아지고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의 수가 증가하고 기능이 강화되므로 약을 먹을 필요가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자연식을 하는 것 또한 피를 맑게 하고 혈구의 수를 증가시키므로 이 역시 약을 먹을 필요가 없어지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