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청미래자연건강연구소 민형기 원장】
초기 증세가 없어 조용한 암으로 불리는 폐암. 폐암은 조기 발견이 어려워 치료 예후도 좋지 않다. 그러나 폐암만큼 확실한 원인이 밝혀진 암도 드물다. 폐암의 80% 이상은 흡연이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폐암이 무섭거든 오늘 당장 담배부터 끊자. 그리고 폐가 좋아하는 자연식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자.
약해진 면역력 회복제?호두 수수 경단
【재료】
찰수수, 볶은 콩가루, 호두, 소금
【만드는 법】
1. 찰수수를 여러 번 씻어서 3~4시간 물에 담갔다 건져 방앗간에서 빻아온다.
2. 소금으로 간한 뒤 익반죽하여 속에 호두를 넣어 경단모양으로 빚는다.
3. 물이 끓을 때 빚은 경단을 넣어 익으면 물에 뜬다.
4. 익은 경단은 건져서 볶은 콩고물을 묻혀서 먹는다.
암 치료의 첫 번째 핵심은 수술, 항암제 투여, 방사선 치료 등으로 인해 극도로 약해진 면역력 회복이다. 자연치유력이 강하게 작용하면 암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하거나 더디게 한다. 수수에 포함된 아미그다린을 비롯한 비타민 B15, 비타민 E 등은 면역기능을 높여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호두의 지방성분은 폐암으로 생기는 기침을 멎게 하는 특효가 있다. 흰콩 속의 제니스타인 등은 암세포가 면역시스템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트레스 단백질 생성을 억제한다. 특히 흰색은 오행상 폐기능을 이롭게 한다.
생명활성물질의 보고 모듬새싹 효소 샐러드
【만드는 법】
1. 된장 1/2큰술에 생수 1큰술을 넣어 묽게 섞어 된장 소스를 만든다.
2. 효소, 식초, 죽염, 된장소스를 뿌려 모든 싹채소와 함께 고루 섞는다.
【재료】
양배추·배추·적무·케일·브로콜리·무새싹 각각 30g, 산야초 효소·산야초 식초 2~3 큰술, 죽염 2티스푼, 된장 1/2큰술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항암물질과 생명활성물질이 존재한다. 특히 싹 채소는 성장, 개화, 결실에 필수적인 모든 생명요소의 집합체이다. 각종 산야초를 발효시켜서 만든 효소와 식초의 약성은 그 이상이다. 죽염은 9회 완성과정으로 구운 것을 써야 완전한 약성을 기대할 수 있다. 된장은 3년 이상 숙성된 것을 구해서 쓰자. 골고루 잘 버무려 5분 이상 지나면 1차 발효숙성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맛도 좋고, 소화흡수율도 더 높아진다.
체내 환경을 정화하는 항암다식 4종
【재료】
율무·당근·송화·클로렐라 가루 각 1/2컵, 꿀 1컵
【만드는 법】
1. 종류별로 꿀 2큰스푼 정도 넣어 고루 섞어서 반죽한다.
2. 다식판에 비닐 랩을 깔고 밤톨만큼 떼어 꼭꼭 눌러 박아낸다.
암 치료의 또 하나의 핵심은 암이 발생하게 된 부조화한 몸의 환경을 조화로운 건강상태로 바꾸는 일이다. 단기간에 완쾌되기를 바라는 조급함을 버리고,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정화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며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 송화, 율무, 당근, 클로렐라는 각각의 해독 기능과 약성을 통해 뛰어난 치료효과를 발휘한다. 모두 생식형태이므로 반드시 150번 이상 씹어서 섭취하면 침, 꿀과 함께 4 플러스 2의 강력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다.
약효 좋은 종합 항암제 동충하초차
【재료】
누에 동충하초 50g, 감초 5g, 대추 20g
【만드는 법】
누에 동충하초에 생수 1.8ℓ를 붓고 20분 동안 센불로 끓인 다음 약한불로 1시간 더 은근히 끓인다.
동충하초차는 대표적인 종합 항암제이다. 다양한 항암작용과 면역 증강 작용을 하는 물질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 비장의 면역기능과 폐암과 유방암에 대한 억제율이 뛰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누에 번데기에 버섯균을 종균한 동충하초가 폐암에 더 효과적이라는 실험 결과가 있다. 대추는 위암을 비롯하여 각종 암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