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어느덧 여름이 절정이다. 이제는 열대야까지 시작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이럴 때 가장 생각나는 것은 더위를 식혀줄 무언가다. 에어컨, 선풍기의 힘을 빌리지 않아도 시원한 여름을 나게 해줄 알짜 쿨 아이템 몇 가지를 소개한다.?
홈쇼핑에서 인기몰이! 쿨젤매트
전기요금이 오른다는 소식이 들려온 이후에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쿨젤매트다. 쿨젤매트는 바닥에 까는 매트 안에 젤리 형태의 열을 식혀주는 물질이 있어 눕거나 앉으면 시원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매트가 사람의 체온을 흡수해 서서히 온도를 낮춰 잠자기 좋은 시원한 상태가 된다.
불면증 물럿거라! 라텍스 죽부인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다면 선조들의 피서법을 따라해보는 것이 어떨까? 최근에는 대나무 죽부인을 따라한 라텍스 죽부인이 등장했다. 발포과정에서 형성된 공기층이 공기를 원활하게 순환시켜 땀에 강하며 습기가 차지 않아 안고 자도 쾌적하다.
또한 라텍스 죽부인은 대나무 소재의 일반 죽부인보다 부드러워 아이들이 안고 자기에도 좋다.
여름에도 쾌적한 속옷~ 남성용 참숯 트렁크 팬티
어쩔 수 없이 긴바지를 입어야 하는 남성이라면 팬티라도 시원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참숯 트렁크 팬티는 땀을 빨리 흡수해 배출시키는 에어로쉬원단에 숯가공을 해서 냄새를 제거하는 기능성 속옷이다. 팬티 내부 앞면은 부분적으로 삼베 원단에 참숯 가공을 한 원단을 넣어 통기성을 높였다. 평소 음낭에 땀이 많이 차거나, 장기간 앉아서 작업을 하는 남성에게 추천한다.
시원함을 목에 둘러요! 아이스 머플러
아이스 머플러는 쉽게 말하면 목에 두르는 얇은 쿨팩이다. 머플러 안에 냉동고에서 얼린 냉매팩을 넣고 목에 두른다. 냉매팩이 자유자재로 구부러져 원하는 모양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목뿐 아니라 손목, 이마 등에도 착용이 가능하다. 고열 작업을 하는 작업장에서 더위를 식힐 때 쓰거나 무더운 날씨 때문에 생기는 졸음 운전을 예방하는 데도 유용하게 쓰인다.
가볍고 시원하다! 얼음팩 없는 얼음 조끼
신개념 얼음조끼가 등장했다. 얼음팩이 필요 없는 얼음조끼 하이퍼쿨은 냉매식 및 냉풍식 얼음조끼와 같은 별도의 얼음팩이나, 기구가 들어 있지 않으며 단지 고분자 특수 섬유만으로 시원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냉매제가 필요 없고 물에 적셔 바로 입는 형태이며, 주위에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