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발아현미연구가 강창환】
건강한 사람이라도 매일 3000개~1만 개의 암세포가 몸에서 생겨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도 암에 걸리지 않는 것은 우리 몸을 지키는 군대인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즉각 해치워 버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트레스나 유해화학물질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면역세포의 숫자가 줄고 싸우는 힘도 무력해진다.
설사 암에 걸렸더라도 면역력을 70% 이상으로 3개월만 유지시키면 암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고 미국 UCLA의과대학의 면역학 교수인 M. Ghoneum 박사는 말한다.
발아현미는 면역력 정상화(BRM) 성분들이 매우 풍부하여 암의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발아현미만큼 면역력에 두루두루 좋은 식품도 드물다.
1. 면역력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활성산소가 엄청나게 생겨나 면역세포를 공격하고 파괴하기 때문이다. 발아현미는 자율신경과 신경을 안정시키는 감마오리자놀, 가바 등이 풍부해 마음의 평화에 도움을 준다.
2. 균형 잡힌 식사와 운동이 면역 건강에 중요 발아현미는 각종 영양소들이 균형이 잡힌 최고의 균형식이므로 영양불균형에 의한 면역 파괴를 막아준다. 운동은 면역력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인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3. 아라비녹실란 성분은 최강의 면역 성분
쌀겨 중에 함유된 아라비녹실란은 제1세대 면역 성분인 각종 약용버섯이나 인삼보다 10~20배, 제2세대 면역 성분인 버섯담자균 배양물보다 3~7배나 강력하다.
4. 항산화제 섭취로 면역세포 파괴 방지
에너지대사 과정 중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세포를 공격하여 파괴하므로 노화가 촉진되고, 또한 DNA를 공격하여 돌연변이를 일으켜 암 발생의 원인이 된다. 발아현미에는 토코트리에놀, 페눌라산,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피틴산 등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인체 내 활성산소를 청소하므로 면역과 노화방지에 좋다.
5. 만성염증이 있으면 암 발병
혈관이나 근육 등에 발생하는 미세한 염증도 반복되면 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암이 되거나 세포 노화가 촉진되므로 최근엔 미세 만성염증을 아주 중요시 한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발아현미는 미세 염증을 예방해 암 예방이나 혈관 노화 등을 막아준다.
6. 혈액순환이 불량해도 면역력 저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면역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한다. 발아현미에는 가바 이외에도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는 물론이고 면역력 활성화에도 좋다.
이렇듯 발아현미는 우리 몸의 군대인 면역세포를 지켜주는 수호천사와 같은 존재이다. 백문이 불여일견! 발아현미밥을 당장 꾸준히, 장기간 드셔보시라! 건강만점이라는 신호가 몸의 곳곳에서 쏟아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