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위궤양·십이지장궤양에 감자생즙 드세요!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162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영양제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은 비타민 C다. 뛰어난 건강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일 것이다. 비타민 C의 약효에 대해서는 일일이 열거하기조차 벅차다. 병에 대한 저항력을 강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하고, 고혈압과 암까지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비타민 C는 다양한 식품에 들어 있다. 채소와 과일 등에 특히 많다. 그런데 치명적인 약점이 있다. 가열하면 파괴된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식품을 불에 익혀 먹는 우리로서는 참으로 애석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예외가 있다. 감자의 비타민 C다. 감자는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대표식품이고, 또 열을 가해도 감자의 비타민 C는 파괴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감자는 놀라운 치유 효과를 나타내는 슈퍼푸드다.

비타민 C의 보고 감자

감자에 열을 가하면 감자의 전분이 보호막을 만들기 때문에 요리 후에도 비타민 C가 소실되지 않는 기적이 일어난다. 이로 인해 감자는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위력을 발휘한다.

이러한 감자는 생감자를 된장에 찍어먹기, 생즙으로 내어 먹기, 된장국에 넣어먹기, 삶아 먹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감자는 칼륨이 풍부해 우리 몸속에서 온갖 나쁜 짓을 일삼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몰아내버리는 참 고마운 식품이기도 하다.

위궤양·십이지장궤양에 감자생즙 드세요!

우리는 공해식품, 약, 술, 담배, 짠 것, 매운 것 등을 너무 많이 먹어 그 자극으로 염증이 생겨서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염 등으로 아파서 죽을 고생을 하고 있다.

이런 증상에 최선의 방법은 감자생즙을 먹는 것이다. 감자에는 알기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궤양의 출혈을 막아 소염·소독하여 보호막을 만드는 놀라운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감자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녹여 피를 맑게 하는 신기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현대인의 병을 치료하는 데 커다란 위력을 발휘한다.

감자생즙은 이렇게~

1. 생감자를 잘 씻어서 싹이 나오는 부분과 푸른 껍질부분은 도려내고 껍질을 벗기지 말고 강판이나 녹즙기로 간다.

2. 이때 사과 등의 과일을 넣으면 맛이 좋다.

3. 1회분의 양은 감자 3개 정도를 갈아 헝겊으로 짜서 아침식사 1시간 전에 한 컵씩 먹는다.

4. 남은 찌꺼기는 된장국에 넣어 먹는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 [안현필 건강교실] 고소한 보약 ‘깨’ 효능 속으로…

    2018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162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고소해서 맛있는 깨! 피부 미용에 좋은 참깨, 변비 예방에 좋은 들깨, 정력제로 통하는 검정깨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러한 깨는 약효 뛰어난 만능식품으로 통한다. 반드시 먹어야 할 식품 중 하나다. 왜일까? 깨의 놀라운 효능을 알아본다.  영양의 보고 ‘깨’ 참깨, 들깨, 검정깨의 100g 중 수분 함량은 참깨 7%, 들깨 17.8%, 검정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