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변비에도·정력 증강에도 최고식품 ‘식초콩’

2017년 10월 건강다이제스트 청명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와 쌍벽을 이루는 또 하나의 최고식품은 콩이다. 영양의 보고와도 같다.이러한 콩도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애석하게도 생으로 먹으면 맛이 비려서 먹기 힘들다. 설사를 하기도 한다. 그런데 생콩을 식초에 3일가량 절여 먹으면 비리지도 않고 영양은 최고가 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이렇게 만든 식초콩은 변비를 근치시킬 수 있고, 정력 증강에도 놀라운 효과를 나타낸다.

콩과 식초가 만나면…

콩과 식초는 둘 다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식품이 만나면 실로 놀라운 일이 일어나게 된다.

첫째, 변비를 근치시킬 수 있다. 변이 나가지 않아서 쌓여 있으면 독이 발생해서 온갖 병을 유발시킨다. 변비의 원인은 씹을 필요가 없는 몰랑몰랑한 음식을 지나치게 탐한 때문이다. 특히 주식인 백미가 최고의 원흉이다.

따라서 변비를 막는 최고의 방법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다. 우선 주식인 쌀을 현미로 바꾼다. 현미에는 변비를 막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단, 현미는 최대한 꼭꼭 씹어서 넘기도록 한다.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이 바로 식초콩이다.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식초는 대장의 벽을 청소해서 자극을 줌으로써 장의 연동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이 둘이 만나면 변이 잘 나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만병의 원인인 변비를 막아주는 현미와 식초콩은 그야말로 불로장수약이다. 세계에서 이들 식품을 가장 많이 먹어서 세계 최고의 장수국이 된 일본이 이를 증명한다.

둘째, 정력을 강하게 한다. 피를 깨끗이 해서 온몸 구석구석 피가 잘 돌면 정력은 저절로 강해진다. 식초콩이 정력을 강하게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식초콩은 온몸 구석구석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최고의 식품이기 때문이다.

식초콩은 이렇게 만드세요!

식초콩은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다.

1. 단단하게 잘 구운 사기단지나 유리병에 적당량의 콩 + 콩의 약 3배가량의 식초를 부어 1주일 정도 두면 비리지도 않고 연한 식초콩이 완성된다.

2. 이렇게 만든 식초콩은 매 식사 후 30분쯤에 약 5알가량씩 먹는다. 또는 1일 10알가량씩 1개월 이상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나타난다.

3. 담갔던 식초는 버리지 말고 보통 식초와 같이 활용하면 된다.

4. 냉장고나 그늘진 곳에 보관한다. 약처럼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니 꼭 한 번 실천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변비 뿌리 뽑고 정력도 강하게~ “콩식초절임 드세요!”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국민병이다시피 한 변비! 모든 남성들의 로망 정력! 이 둘을 한꺼번에 해결할 특급비방이 있다. 콩식초절임이다. 영양만점 콩과 식초가 만나 지상 최고의 불로장수약이 되는 비밀, 소개한다. 변비 해결에도~ 변이 나가지 않고 쌓여 있으면 독이 발생해서 온갖 병을 유발시킨다. 현대인의 얼굴은 거의 다 누르스름하다. 이것은 변이 잘 나가지 않아서다. 변비의 원인은 씹을 필요가

  • [안현필 건강교실] 병도 무서워서 도망가는 날마다 물통운동법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는 말이 있다. 암 환자들 사이에서 널리 회자되며 투병의 지침서가 되고 있는 말이다. 암뿐만이 아니다. 건강의 핵심이기도 하다. 건강하려면 몸을 움직여야 한다. 운동을 해야 한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 힘들다? 이런 핑계를 대는 사람이라면 여기 소개하는 물통운동법은 어떨까?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 [안현필 건강교실] 건강 식사법의 3가지 조건

    2018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무엇을 먹고, 어떻게 먹느냐는 건강의 핵심요소다. 수많은 주의 주장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할 것은 현미 자연식을 건강 식사법으로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건강 식사법의 조건으로 가장 중요한 실천사항은 현미 중심의 자연식을 하는 것이 돼야 한다. 흰 쌀밥을 먹고 흰 밀가루 음식을 먹는 것은 영양실조를 부르는

  • [안현필 건강교실] 어혈 없애려면 “천연양조식초 드세요”

    2018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봄빛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지방을 분해하고 피와 살을 맑게 하는 식품!” 식초의 대표적인 효능이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식초에 대한 찬사는 끝이 없다. 피와 살이 맑으면 각종 질병을 원천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강의 건강식품으로 통하는 식초! 어혈을 없애서 피와 살을 맑게 하는 식초의 특별한 효능을 조명해본다. 어혈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어혈이란 피가 순환이 안

  • [안현필 건강교실] 당뇨병 잡는 양파 왜?

    2018년 02월 건강다이제스트 열광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양파는 한마디로 현대인을 살리는 구세주다. 양파는 현대인을 죽이는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우리 몸속의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양파는 당뇨병의 천적이기도 하다. 값싸면서도 혈당 내리는 최강의 건강푸드 양파의 숨은 약효 속으로 들어가 보자. 양파는 혈액을 깨끗이 해서 덩어리지는 것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때문에 모든 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