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와 쌍벽을 이루는 또 하나의 최고식품은 콩이다. 영양의 보고와도 같다.이러한 콩도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애석하게도 생으로 먹으면 맛이 비려서 먹기 힘들다. 설사를 하기도 한다. 그런데 생콩을 식초에 3일가량 절여 먹으면 비리지도 않고 영양은 최고가 되는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이렇게 만든 식초콩은 변비를 근치시킬 수 있고, 정력 증강에도 놀라운 효과를 나타낸다.
콩과 식초가 만나면…
콩과 식초는 둘 다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식품이 만나면 실로 놀라운 일이 일어나게 된다.
첫째, 변비를 근치시킬 수 있다. 변이 나가지 않아서 쌓여 있으면 독이 발생해서 온갖 병을 유발시킨다. 변비의 원인은 씹을 필요가 없는 몰랑몰랑한 음식을 지나치게 탐한 때문이다. 특히 주식인 백미가 최고의 원흉이다.
따라서 변비를 막는 최고의 방법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다. 우선 주식인 쌀을 현미로 바꾼다. 현미에는 변비를 막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단, 현미는 최대한 꼭꼭 씹어서 넘기도록 한다.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이 바로 식초콩이다. 콩에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식초는 대장의 벽을 청소해서 자극을 줌으로써 장의 연동작용을 활발하게 한다. 이 둘이 만나면 변이 잘 나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만병의 원인인 변비를 막아주는 현미와 식초콩은 그야말로 불로장수약이다. 세계에서 이들 식품을 가장 많이 먹어서 세계 최고의 장수국이 된 일본이 이를 증명한다.
둘째, 정력을 강하게 한다. 피를 깨끗이 해서 온몸 구석구석 피가 잘 돌면 정력은 저절로 강해진다. 식초콩이 정력을 강하게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식초콩은 온몸 구석구석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최고의 식품이기 때문이다.
식초콩은 이렇게 만드세요!
식초콩은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다.
1. 단단하게 잘 구운 사기단지나 유리병에 적당량의 콩 + 콩의 약 3배가량의 식초를 부어 1주일 정도 두면 비리지도 않고 연한 식초콩이 완성된다.
2. 이렇게 만든 식초콩은 매 식사 후 30분쯤에 약 5알가량씩 먹는다. 또는 1일 10알가량씩 1개월 이상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나타난다.
3. 담갔던 식초는 버리지 말고 보통 식초와 같이 활용하면 된다.
4. 냉장고나 그늘진 곳에 보관한다. 약처럼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니 꼭 한 번 실천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