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공해병을 예방하는 최고의 비결, 安식 단식법

2002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청량호

【건강다이제스트 | 편집부】

3단계 안식 단식법 행하면 못 고칠 병이 없다

사막을 여행하는 낙타는 몇 날 며칠을 굶고 심지어 물도 마시지 않는데 여행을 계속한다. 다른 무엇인가를 먹고 살아가는 것이다.
그럼 인간이 굶으면 무엇을 먹고 살아갈까? 이에 대한 해답은 다음과 같다. 우리 몸 속에 불필요하게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연소시키고 그 다음에는 우리의 살과 핏속에 들어있는 불순물을 연소시키면서 살아가게 된다.

불필요한 지방분과 불순물이 다 빠지고 난 다음에 살과 피를 맑게 하는 자연식을 하면 진짜의 건강 살이 살살 솟아오르게 된다.
새살이 솟아오를 때까지 여위어서 수척하게 보이기 때문에, 그리고 그 병살에 붙었던 머리털도 빠지기 때문에 무엇인가 잘못되어 있다고 생각해서 도중하차 해버리면 영원히 구제받을 수 없다. 여위어 수척할 망정 머리는 명쾌하고 몸은 날아갈 듯 경쾌해진다.
따라서 몸 속, 특히 피가 깨끗해지므로 백혈구의 수가 늘어나고 균을 잡아먹는 힘인 식균력이 강해지므로 병이 낫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음식물을 먹지 않고도 3개월 이상 살 수 있다. 그 대신 물, 공기, 일광을 먹고 살아간다. 물, 공기, 일광 속에는 우리의 생명의 씨가 들어 있어서 이것들이 흙에서 합작을 하면 우리의 양식이 생겨나게 된다.

우리 몸은 수분 약 70%를 빼놓고 나머지 약 30% 중에 단백질이 약 76%이다. 이 단백질은 공기 중의 질소로 조성된다. 따라서 우리가 호흡하는 공기를 마시면 단백질의 씨를 먹는 것으로 된다. 물에도 여러 가지 생명의 씨가 들어 있어서 모든 생물은 물속에서 생긴다. 그래서 우리는 음식물을 안 먹어도 죽지 않고 3개월 이상이나 살아갈 수가 있는 것이다.

굶으면 죽는다고 생각하면 죽고, 몸 속의 독이 빠져서 건강해진다고 생각하면 죽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활기차게 살아갈 수가 있다. 정신이 육체를 지배하기 때문이다.

일본의 대한의과대학에서 현대 의학자들이 협력해서 연구 실험한 결과 일주일간 단식을 할 경우에 백혈구 수가 2배나 증가하고 병균을 잡아먹는 힘인 식균력이 20배나 증강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기도 했다.

安단식법은 기존 단식법의 결점 보완

단식법이 병을 근치시키는 최고의 방법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연구 결과 기존의 단식법은 몇 가지 결점이 있다.

그것은 첫째 체력 소모가 심하여 후유증이 심하고 때로 생명이 위험할 때도 있다는 것이다.

둘째 비용이 많이 들고 지도자가 필요하다는 것이며, 셋째 직장을 결근해야 한다는 것 또한 결점으로 꼽힌다.

安단식법은 이러한 결점을 보완한 단식법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장기 단식법이 아닌, 단기 단식법이다. 즉 몇 시간 동안, 길어야 1일간 정도밖에 안 하므로 후유증이나 위험이 없다. 그래서 직장을 결근할 필요도 없다. 돈이나 지도자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구체적으로 하는 요령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제 1단계 단식법

단식의 제 1단계는 2식주의를 행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2식주의란 아침은 굶고 점심과 저녁의 2식 하기를 2개월간 계속한다.

이 방법을 2개월간 하면 건강이 눈부시게 증진되고 웬만한 병은 거의 다 극복할 수 있다. 특히 이 단식법을 행할 때는 삼위일체 건강법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한다.

<삼위일체 건강법이란…>

① 몸 속의 독을 뺀다. – 아침을 굶으면 몸 속의 독이 빠진다. 저녁을 6시에 먹고 뒷날 정오에 식사를 하면 1일 24시간 중에서 18시간 동안 단식하는 것으로 된다.

② 자연식을 행한다. – 몸속의 독이 빠져서 깨끗해진 다음에는 몸 속을 깨끗이 하는 자연식을 행해야 한다. 주식으로는 현미와 현맥(통보리), 콩 중심의 곡식을 주로 먹고 부식으로는 생된장에 생야채를 찍어 먹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자연생수를 반드시 먹어야 한다.

③ 운동을 행한다. – 자연식을 하면 살과 피가 맑아지는 데 맑은 피도 돌지 않으면 썩어서 병을 만드니까 맑은 피를 병든 곳까지 돌게 하는 운동을 해야 한다.

※주의사항

첫 약 3일간은 머리가 어지럽고 다리가 휘청거린다. 또 첫 1개월간은 체중이 급격히 격감한다. 약 2~5kg 정도가 빠진다.

이 모든 것이 첫 격변기의 호전반응인데 나중에는 건강이 눈부시게 호전된다.

특히 제1단계 단식법을 행할 때 자연식을 하지 않고 백미를 먹으면서 아침을 굶으면 영양실조로 건강에 크게 해로우니 특별히 주의한다.

제 2단계 단식법

단식의 제 2단계는 1식주의를 행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1식주의란 아침과 저녁을 굶고 점심 한 끼만 먹는 단식법을 말한다. 이 단식법을 2개월간 실천한다.

아침을 굶고 점심과 저녁을 먹는 2식을 2개월 정도 하면 보통은 병이 거의 다 나아버리는 데 그래도 안 고쳐지는 고질병이 있다. 이러한 병에 1식주의를 행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제 2단계 단식법에서도 2식인 경우와 같이 삼위일체식 건강법을 병행하여야 한다.

이러한 1식주의를 열심히 실행하면 여하한 악질병도 90% 이상 고쳐진다.

※주의사항

약을 먹는 한 절대로 병을 고칠 수 없으니 1식을 하면서 약의 양을 10분의 1씩 줄여서 10일 이내로 완전히 끊어버려야 한다. 약과 자연식의 양다리를 걸치는 사람은 양쪽 다리가 다 망해버리니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약이 자연식의 효과를 말살하기 때문이다.

제 3단계 단식법

제 3단계 단식법은 일주일 중 1일 완전 단식을 3회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말기 암 같은 악질병은 1식을 하여도 안 고쳐지는 일이 있는데 이런 사람은 일주일 중 하루는 완전 단식을 하고 이것을 세 번 반복한다. 이 단식법을 행할 때도 반드시 삼위일체 건강법을 철저히 병행하여야 한다. 즉 월요일 하룻동안 완전 단식을 한다면 그 다음 주의 월요일에도 완전 단식, 또 그 다음 주의 월요일에도 완전 단식을 하는 방법으로 3회를 반복하는 것이다.

제 4단계 단식법

단식의 제 4단계는 6일 중 1일 완전 단식을 3회 반복한 다음 5일 중 1일 완전 단식을 3회 반복하는 것이다.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3일 중 1일 완전 단식을 3회 반복하면 최고의 악질병인 골수암, 척추암, 류머티즘 등도 놀라서 물러나는 경우를 본 적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병을 빨리 고치기 위해 처음부터 3일 중 1일 완전 단식을 3회 반복해서는 결코 안 된다. 단식을 할 때는 여기에 소개한 순서에 따라 점차적으로 시행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