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당뇨병 잡는 양파 왜?

2018년 02월 건강다이제스트 열광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양파는 한마디로 현대인을 살리는 구세주다. 양파는 현대인을 죽이는 콜레스테롤을 녹이고, 우리 몸속의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양파는 당뇨병의 천적이기도 하다. 값싸면서도 혈당 내리는 최강의 건강푸드 양파의 숨은 약효 속으로 들어가 보자.

양파는 혈액을 깨끗이 해서 덩어리지는 것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때문에 모든 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특히 당뇨병을 예방, 치료하는 데도 양파는 기가 막힌 효과를 나타낸다. 당뇨병은 혈당 조절이 안 되면서 우리 몸의 장기를 손상시키고 조직을 망가뜨린다. 이러한 당뇨병을 고치는 양파, 그 근거는 뭘까?

양파가 당뇨병을 고치는 과학적인 근거

영국의 오오가스테인 박사 연구팀의 발표에 의하면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슐린은 무엇인가? 위의 뒤쪽에 있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다. 우리가 먹은 음식물은 간장에서 여러 종류의 영양소로 분해되는데 일단 고체로 저장되었다가 체세포에 공급될 때는 액체인 포도당으로 변해서 공급된다. 이때 인슐린은 불쏘시개와 같은 역할을 한다.

그런데 만약 췌장에 문제가 있거나 약해져서 인슐린 분비가 안 되면 그 포도당은 체세포에 흡수되지 못해서 요(오줌)에 섞여서 나와버린다. 이것이 바로 당뇨병이다.

오오가스테인 박사의 실험에 의하면 개의 췌장을 꺼내서 인슐린을 분비 못 하도록 해놓으니까 불쌍하게도 며칠 만에 죽어버렸다는 것이다.

또 다른 실험은 개의 췌장을 꺼내어서 바로 양파액을 주사하니까 개가 죽지 않고 살더라는 것이다.
특히 토끼에게 단 것을 많이 먹여서 혈당치를 높여 놓고 생양파를 먹였더니 혈당치가 내려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지면서 양파로 당뇨병을 극복한 체험담이 줄을 이었다. 여러 번 입원해도 못 고친 당뇨병을 하루에 작은 양파 2개를 매일 먹으면서 고친 사례자도 등장했다.

먹는 방법도 간단하다. 생양파를 된장에 찍어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냄새나 매운맛 때문에 먹기 힘들다면 신선한 양파를 잘게 썬 후 냉장고에 넣어서 냉각시켜 먹으면 된다. 양파 냄새도 안 나고 매운맛도 없어져 먹기에 훨씬 수월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단, 약효는 다소 떨어진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 [안현필 건강교실] 고소한 보약 ‘깨’ 효능 속으로…

    2018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감사호 162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고소해서 맛있는 깨! 피부 미용에 좋은 참깨, 변비 예방에 좋은 들깨, 정력제로 통하는 검정깨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러한 깨는 약효 뛰어난 만능식품으로 통한다. 반드시 먹어야 할 식품 중 하나다. 왜일까? 깨의 놀라운 효능을 알아본다.  영양의 보고 ‘깨’ 참깨, 들깨, 검정깨의 100g 중 수분 함량은 참깨 7%, 들깨 17.8%, 검정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