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핵산식품으로 젊어지자!

2014년 12월 건강다이제스트 축복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미국의 Benjamin S. Frank 박사는 20여 년간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한 핵산식품을 임상실험하였다. 그것은 일명 ‘늙지 않는 식품 연구’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도 그럴 것이 핵산이 많이 든 식품을 먹으면 노화를 방지하고 젊어지는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던 것이다. 우리 몸의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 핵산이기 때문이다. 20세부터 노화가 시작되는 것도 핵산이 감소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젊음의 묘약으로 통하는 핵산식품!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핵산치 높은 식품 리스트

프랭크 박사의 연구 결과 밝혀진 100g당 핵산치가 높은 식품의 순서는 다음과 같다.

● 콩(볶은 콩가루) : 1358mg

● 멸치(쪄서 말린 것) : 1187mg

● 가다랭이(쪄서 말린 것) : 746mg

● 말린 표고버섯 : 634mg

● 정어리(말린 것) : 466mg

● 새우 : 392mg??????????

● 전갱이(말린 것) : 382mg

● 꽁치(말린 것) : 326mg

● 굴 : 284mg

● 오징어 : 290mg

● 참치 : 235mg

●?모시조개 : 235mg

● 미꾸라지 : 214mg

● 청어: 210mg

● 삼치 : 210mg

● 고등어 : 182mg

● 장어 : 144mg

● 메밀가루 : 13mg

*일반적으로 100mg 이상이면 핵산이 높은 식품으로 분류된다.

이렇게 놓고 보면 콩과 멸치에는 다른 식품에 비해서 두드러지게 핵산이 많이 들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생선과 등푸른 생선, 조개류에 핵산이 많이 들어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핵산은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 특성이 있으므로 이들 식품들을 즐겨 먹으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멸치콩볶음을 즐겨 먹자

핵산치가 높은 식품으로 멸치콩볶음은 맛도 좋고 영양만점 핵산식이다. 다음과 같이 만들어보자.

1. ?콩은 검정콩이 가장 좋다.

2. ?간장+설탕+식초+고추장+마늘(많이)+깨+생강+콩(많이)+참기름을 섞어서 맛나국물을 준비한다. 이때 물은 한 방울도 넣지 말고 그 대신 양파, 무를 많이 넣어 압력솥에 담는다.

3. ?이때 간장은 넉넉히 붓는다. 처음에는 강한 불에서 압력솥의 추에서 징징 소리가 나기 시작할 때까지 끓이다가 화력을 반으로 해서 3분 정도 끓인 후 가장 약한 불로 한 시간 정도 달인다.

4. ?마른 멸치나 마른 새우를 식용유로 볶는다. 그런 다음 맛나국물로 조리면 된다. 이렇게 만든 멸치콩볶음은 최고의 핵산식품으로 늘 먹으면 사람을 늙지 않게 한다.?

정병우 프로필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