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메디오라센터 이성권 원장】
빛 호흡은 잠자고 있는 세포를 살리고, 나쁜 기운을 걷어내는 불로불사不老不死의 생명호흡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빛 호흡법을 소개합니다.
숨쉬기, 심박동, 소화작용 등 인체의 생명활동을 일으키게 하는 힘은 과연 어디에서 오는 지 한 번쯤 생각해 보셨습니까?
인체의 일상적인 생리적 작용이라 별 관심을 두지 않았을 걸로 압니다. 그것은 바로 인간이 나면서부터 지니고 있는 근원적 에너지인 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가 왕성하면 건강하고, 기가 약하면 병이 들고, 기가 다하면 생명도 다하게 됩니다.
이처럼 기는 생명의 원초적 에너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는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기의 실체는 다름 아닌 빛으로 존재합니다. 빛의 창조성과 빛이 우주만물의 에너지원이라는 것이 이를 대변합니다.
우리는 사실 빛을 먹고, 빛을 마시며 생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고, 공기를 마시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사람이 기를 보충하려면 음식(지기)과 호흡(천기)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합니다.
지기인 땅에서 나는 식물은 모두 빛을 저장하고(광합성), 빛을 먹고 자랍니다. 이 식물을 채식동물이 먹습니다. 그리고 먹이사슬의 정점에 있는 사람은 식물과 동물을 통해 간접적으로 빛에너지를 섭취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호흡을 통해 빛을 마시는 일입니다. 호흡을 통해 산소를 마시기도 하지만 빛도 함께 마신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산소가 존재하는 곳이라도 빛이 없다면 곰팡이와 이끼가 끼듯이, 인체도 마찬가지로 천성적 자기 방어작용으로 호흡을 통해 빛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호흡을 통해 들어온 빛은 자동으로 에너지 순환 통로인 경락을 통해 오장육부를 차례로 거치며 순환하게 됩니다. 먼저 폐에서 출발한 빛은 대장->위->비장->심장->소장->방광->신장->심포->삼초->담->간->폐로 이어지는 순환회로를 그리며 돌게 됩니다.
정해년 새해 아침 해돋이 때,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기운이 왕성한 빛을 마음껏 마시고 올 한해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빛호흡 따라하기>
1. 먼저 눈을 감고 마음의 빛으로 머리에서부터 발끝까지 인체 내부를 천천히 비추며 세포 구석구석 빛이 들게 한다.
2. 호흡의 들숨을 통해 코로 백색광의 밝은 빛이 들어온다고 생각하며 들고 나는 숨을 지켜본다. 단, 호흡을 억지로 조절하려 들지 말고 그냥 지켜보기만 하면 된다.
3. 호흡을 지켜보며 동시에 몸에서 파란색의 빛이 내 몸을 감싸고 있다는 것을 사실적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