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누구나 살다 보면 막막해질 때가 생긴다. 암 진단처럼 건강을 잃었을 때가 대표적이다. 그 수렁에서 벗어날 방법은 하나다. 이미 잃은 것에 집착하지 말고 다시 채울 것에 집중하는 것이다. 어떤 것을 채울지는 이미 잃어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많다. 같은 길을 걸었던 사람이라면 비슷한 시행착오를 거쳤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건강식품도 마찬가지다. 이미 복용한 사람이 만족한 것을 고르면 후회할 확률을 확 줄일 수 있다. 건강식품을 고를 때 소비자 만족도를 꼭 살펴봐야 하는 이유다.?
소비자 만족도 & 암 환우 맞춤 케어 확인하세요!
암 환우가 많이 찾는 건강식품으로 차가버섯과 후코이단이 있다. 차가버섯은 살아있는 자작나무의 영양분을 먹고 자라는 귀한 버섯으로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이노시톨, 망간, 아연 등 다양한 성분을 지니고 있다. 또한 각종 유기산, 탄닌 물질, 리그닌 등의 생리활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다.
후코이단은 미역, 미역귀, 다시마, 모즈쿠 등 갈색 해조류의 끈적끈적한 점액질에 미량 함유된 다당 성분을 말한다.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이며 다른 다당류와는 달리 당 구조에 황산기를 가지고 있다. 이 특별한 황산기의 다양한 효능으로 인해 많은 암 환우가 후코이단을 찾는다.
이러한 차가버섯과 후코이단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기업이 있어 화제다. 차가버섯·후코이단 전문기업 ‘고려인삼바이오’다. 지난 1월 15일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9한국소비자만족지수’ 인증식에서 4년 연속 건강식품(차가버섯)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은 업체이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각 분야별로 소비자가 직접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고객만족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총 12개로 구성된 심사위원상 분야에서 고려인삼바이오는 고객만족 브랜드의 차가버섯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 상은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신뢰도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상으로, 차가버섯을 접한 소비자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고품격 차가버섯으로 사랑받는 고려인삼바이오
4년 연속 건강식품(차가버섯)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은 차가버섯 본고장 러시아의 차가버섯 전문 기술진과 공동 연구로 100% 차가버섯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주로 몸이 중한 암 환우가 많이 찾는 차가버섯인 만큼 러시아에서 1등급으로 적용되는 차가버섯만을 선별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한다. 암 환우 맞춤형 제품에는 최상품 품질(자사제품 기준), 가장 업그레이드된 저온진공건조공법을 적용한다.
또한 차가버섯 제품을 섭취 목적별로 두 가지로 구분해 건강상태에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차가100골드 프리미엄’은 몸이 중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차가100골드’는 일반인의 건강증진용 제품이다.
또한 제품 판매와 동시에 전문상담원들의 1대1 케어시스템으로 고객 만족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회성 제품 판매보다는 암 환우의 건강을 전문적으로 케어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비중을 둔다.
이 밖에도 최근에는 제품의 포장 형태에도 변화를 줬다. 차가버섯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g씩 스틱 포장한 형태로 제작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했다.
소비자 만족에 보답하는 할인행사 진행 중~
그동안 소비자 선정 시상식에서 12관왕 수상의 저력을 세운 고려인삼바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수상을 비롯해 꾸준한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고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rkorea.kr)와 고려인삼바이오 24시간 카카오톡, 문자상담, 고객센터(080-500-399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