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양파는 현대인을 살리는 구세주이다. 양파는 현대인을 죽이는 콜레스테롤과 공해독을 녹여 없애버리기 때문이다. 콜레스테롤치를 저하시키는 점에 있어서는 양파가 전문 약보다 더 강력한 작용을 한다는 것이 실험 결과 밝혀지기도 했다. 따라서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동맥경화, 고혈압, 혈전, 심장병, 뇌졸중 등을 예방한다.현대인에게 가장 무서운 암까지도 막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줄을 잇고 있다. 대풍을 맞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양파이지만 알고 보면 최고의 약성을 지닌 천연 영양제이므로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자.?
내 몸에 좋은 양파된장 먹는 법
우리의 재래식 콩된장은 쓰고 짜서 먹기가 힘들다. 그런데 우리의 그 짜고 쓴 된장을 보다 맛있게, 보다 영양이 있게, 보다 건강에 이롭게 하는 방법이 있다. 양파를 활용하면 된다. 지금부터 양파된장 만드는 법을 알아두고 꼭 실천해보도록 하자.
1?콩을 볶아서 가루로 만든다.?
2?된장에 볶은 콩가루를 된장의 3배쯤 넣는다.?
3?양파를 잘게 썰어 다져서 넣는다. 양파 다진 것의 양은 된장의 약 2배쯤이 좋다.?
4?마늘 다진 것을 첨가한다. 마늘은 양파의 사촌형쯤 된다. 마늘이 양파보다 더 좋지만 생으로 먹기가 힘들고 냄새가 고약하다. 그러나 된장에 다져 넣으면 사정은 달라진다. 먹기도 좋고 냄새 걱정도 안 해도 된다.?
5?물엿이나 유기농설탕을 적당히 넣는다. 당뇨병 환자는 당뇨병 환자가 먹어도 좋은 감미료를 사용한다. 돈 많은 사람 진짜 벌꿀도 좋다.?
6?생강 다진 것과 땅콩가루를 첨가하면 맛이 더 좋다. 잣도 좋다.?
7?볶은 깨를 될 수 있는 한 많이 넣는다.?
8 ?이상에 물 한 방울도 타지 않고 순 양조식초만 타서 갠다.?
9?양파, 콩가루, 마늘, 깨, 양조식초는 5대 항암제다. 암세포가 얼씬도 못하게 한다.?
10 이렇게 만든 된장에 생양파를 찍어 먹어보자. 세계 제 1의 보약 겸 항암제를 먹는 것과 같다.
양파는 당뇨병 환자에게도 도움
양파는 혈액을 깨끗이 해서 덩어리지는 것을 예방, 치료하기 때문에 모든 병의 예방, 치료에 효과가 있다. 특히 현대인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암을 예방, 치료하는 데도 위대한 효과가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당뇨병을 예방, 치료하는 데도 기가 막히게 좋다.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이같은 사실은 영국 오오가스테인 박사 연구팀의 연구 결과 밝혀진 사실이다. 따라서 매끼에 생된장과 생양파를 꼭 먹도록 하자. 특히 양파는 불면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잠자기 전에도 생양파+생된장+자연생수를 먹고 머리맡에도 양파를 썰어 담은 접시를 두어서 양파 냄새를 맡으면서 잠을 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