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만약의 왕초! ‘쑥의 힘’

200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상큼호

【건강다이제스트 | 편집부】

‘쑥의 새싹 + 우리나라의 재래식 된장’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이 그 따위 것…”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길 것이다. 그러나 이 기회에 반드시 알아두자. 된장에 쑥의 새싹을 찍어먹는 것은 백만장자가 먹는 100억 원 값의 세계 제일의 보약보다도 100억 배 이상 낫다는 것을. 그 근거를 밝힌다.

최고의 자연약 ‘쑥’

봄이 되면 가장 먼저 싹을 틔우는 쑥은 한마디로 최고의 자연약이다. 우리의 살과 피를 깨끗하게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알을 못 낳는 늙은 닭도 쑥을 먹으면 알을 낳게 되고 질긴 고기도 연해져서 맛이 기가 막히게 좋아진다. 각종 공해식품을 먹고 굳어진 우리 인간의 살도 쑥을 먹으면 깨끗하고 부드러워져서 만병이 물러간다.

이러한 쑥은 생명력이 지극히 강하다. 일본 히로시마에 원자탄이 투하된 다음에 다시 살아난 풀이 바로 쑥이다. 이와 같이 생명력이 강한 것이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쑥은 알칼리성이 강한 완전 무공해 식물이기 때문에 산성식품을 먹고 병에 걸려 죽어가는 환자를 살리는 위대한 구실을 한다.

놀라운 쑥의 약리작용

▶피를 맑게 하는 강력한 작용을 한다

병은 피가 탁하기 때문에 생긴다. 쑥은 다른 어떤 약초보다도 피를 깨끗하게 하기 때문에 과거 수천 년 동안 뜸을 뜨는 데 사용해왔다. 피가 깨끗해지기 때문에 순환이 잘 되어서 만병이 치료되는 것이다.

▶백혈구를 증강하고 병균을 살균한다

즉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키고 식균력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강력한 해독작용을 한다

우리 몸속은 담배, 술, 약, 공해식품 등의 독이 충만하여 병균의 소굴로 되어있다. 쑥은 이 독들을 분해해서 몸밖으로 몰아내버리니 쑥이야말로 공해독으로 각종 질병을 앓고 있는 현대인에게는 위대한 구세주이다.

현대과학이 밝혀낸 쑥의 성분

쑥=뜸을 뜨는 약으로만 생각하는 것은 큰 오판이다. 쑥은 비 타민과 미네랄, 기타 각종의 영양 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매우우수한 식품이다. 즉 쑥은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병을 고치는 식품겸 약이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쑥은 비타민 A가 무려 100g당 7.940IU가 들어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강화한다→눈을 밝게 한다→피부가 강해진다→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진다.

이처럼 쑥에는 각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위장병에 좋다. 또 비타민 A가 다른 식품보다 두드러지게 많기 때문에 쑥을 먹으면 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져서 만병이 치유되는 것이다. 그래서 쑥은 모든 약의 왕초가 되는 것이다.

모든 약의 왕초 쑥 활용법

▶생으로 먹는 것이 비타민 C가 파괴 안 되고 기타의 성분도 소실되지 않는다. 파, 당근, 배 등과 함께 샐러드로 해먹으면 좋다.

▶생즙을 만들 때는 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사과, 배, 당근, 감초 등을 배합하라.

※ 아무리 좋은 약도 양이 많으면 몸에 해롭다. 공복시에 보통 크기의 컵 한 잔 이내만 복용하라. 몸이 추울 때는 달여서 뜨끈뜨끈한 것을 마셔라.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