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효소가 살아있는 생식의 ‘힘’

2011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새순호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효소란?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소화 흡수시켜 우리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위대한 일을 한다. 효소는 우리가 먹는 식품을 화학적으로 변화시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만든다. 우리 몸속은 말하자면 한 위대한 화학공장을 축소한 것이다. 그 화학공장의 주임·기사 또는 공장장의 노릇을 하는 것이 바로 효소다. 만일 효소가 없다면 우리가 먹는 식품이 전혀 소화가 안 되어 원형 그대로 남고 우리의 살, 피, 뼈 등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효소가 우리의 건강과 생명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다.

이 효소의 수는 하늘의 별만큼이나 많고 알려진 종류만도 1000여 종이나 된다. 이 효소의 수가 적거나 기능이 약화되면 우리 몸에 병이 생긴다. 그 수가 많아지고 기능이 강해지면 우리는 무병 건강, 장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내 몸을 살리는 효소의 절대 필수 조건

▶효소는 섭씨 30℃ 내지 40℃내에서 가장 힘차게 활동하고 70℃가 넘으면 거의 기능을 상실하거나 사멸하고 만다.

따라서 인체의 온도는 37℃가 보통이므로 생식을 하면 효소가 최고도로 힘차게 활동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주의할 것은 70℃ 이상으로 가열하면 효소의 기능이 약해지고 100℃가 넘으면 거의 다 사멸해 버린다. 인간들이 병에 걸리고 빨리 죽는 제일 큰 원인이 바로 화식을 하는 데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들은 화식을 하면 생리적으로 생야채나 과일이 먹고 싶어진다.

그것은 생체가 살아가기 위해서 효소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간은 화식을 해도 70세쯤까지 살아갈 수가 있는 것이다.
만일 생야채와 과일을 전혀 먹지 않고 화식만을 한다면 7년 이상 살기가 힘들다. 만일 인간이 완전생식을 한다면 150세 이상 살 수 있다.

따라서 건강하게 150세 이상 살고 싶은 욕망이 강한 사람은 생식을 하고 그로 인해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소비할 만한 운동을 해야 한다. 이 운동을 하는 것이 지극히 중요하다.

생식을 하면 살과 피가 맑아진다. 그 맑은 피도 운동을 하여서 순환시키지 않으면 썩어서 병을 만든다. 먹는 것만으로 건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먹는 것과 꼭 같이 중요한 것이 운동이다.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건강학자인 니스 가쓰조 선생은 그의 저서에서 “끓인 물에서는 효소의 작용이 일어나지 않으니 끓이지 않은 생자연수 마시기”를 강조하고 있다.

정병우 프로필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