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날마다 피부호흡으로 산소 공급법

2018년 11월 건강다이제스트 행복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인간은 3분 내지 5분만 공기를 안 마셔도 죽는다. 산소 부족으로 질식하기 때문이다. 우리 몸에서 산소는 생명의 근원이다. 산소+영양분이 연소하면서 에너지를 발생시켜 살아갈 힘을 얻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하려면 매일매일 신선한 산소를 우리 몸속에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 평소 심호흡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호흡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한다. 피부호흡을 통해 나쁜 가스가 나가고 좋은 산소가 들어와야 60조 개나 되는 세포들이 건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내 몸에 충분한 산소 공급법

하루 한 번씩 옷을 전부 벗어서 피부 전체를 통해서 산소공급을 받는 것이 좋다. 감기 예방에는 각별한 신경을 쓰면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피부호흡을 시켜보자.

1. 난방 장치를 잘하고 창문을 다 열어서 환기를 철저히 한다. 난방은 될 수 있으면 스팀난방이 좋고 온돌방, 전기난로 순이다.

2. 환기 후 창문을 꼭 닫아 방안이 따뜻해지면 옷을 전부 벗고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 아랫배에 힘을 주고 약 30초~1분간 숨을 내쉬고는 약 15~30초간 숨을 들이마시는 호흡운동을 한다. 10회가량 한다.

3. 그런 다음 이불 속에서 나와 서서 제자리걸음으로 조깅을 한다. 처음은 약 1분간하고 그 다음 번은 약 1분 30초간 하며 차차 시간을 늘려나간다.

4. 그런 후 다시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 처음에는 호흡운동을 10회 했지만 이번에는 15회가량 한다.

5. 다시 이불 밖으로 나와서 선 뒤 제자리걸음으로 조깅을 한다. 시간을 늘려서 한다.

※ 이상의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한다.

※ 이와 함께 옷을 입고 놀 때도, 혹은 TV를 볼 때도 가만히 있지 말고 손으로 발, 특히 발가락을 주무르는 운동을 한다. 또 발바닥의 장심(발바닥의 한가운데)을 주먹으로 두드린다. 이 모든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반드시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앞뒤로 내밀었다 들였다를 반복한다.

※ 숨을 가슴에서 쉬지 말고 아랫배에서 쉬도록 한다. 앉아서 할 수 있는 기가 막힌 전신운동이다. 5분간 하고 5분간 쉰다.

※ 이 운동을 매일 1시간 이상, 1개월 정도 하면 눈부신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될 수 있는 한 얇은 옷을 입고 신선한 공기와 일광에 접촉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한다.

※ 이 운동을 할 때도 살과 피를 깨끗이 하는 음식물을 먹는 것이 절대 선결조건임을 잊어선 안 된다.

정병우 소장은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