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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현필 건강교실] 날마다 피부호흡으로 산소 공급법

2018년 11월 건강다이제스트 행복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인간은 3분 내지 5분만 공기를 안 마셔도 죽는다. 산소 부족으로 질식하기 때문이다. 우리 몸에서 산소는 생명의 근원이다. 산소+영양분이 연소하면서 에너지를 발생시켜 살아갈 힘을 얻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하려면 매일매일 신선한 산소를 우리 몸속에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 평소 심호흡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호흡도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한다. 피부호흡을 통해 나쁜 가스가 나가고 좋은 산소가 들어와야 60조 개나 되는 세포들이 건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내 몸에 충분한 산소 공급법

하루 한 번씩 옷을 전부 벗어서 피부 전체를 통해서 산소공급을 받는 것이 좋다. 감기 예방에는 각별한 신경을 쓰면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피부호흡을 시켜보자.

1. 난방 장치를 잘하고 창문을 다 열어서 환기를 철저히 한다. 난방은 될 수 있으면 스팀난방이 좋고 온돌방, 전기난로 순이다.

2. 환기 후 창문을 꼭 닫아 방안이 따뜻해지면 옷을 전부 벗고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 아랫배에 힘을 주고 약 30초~1분간 숨을 내쉬고는 약 15~30초간 숨을 들이마시는 호흡운동을 한다. 10회가량 한다.

3. 그런 다음 이불 속에서 나와 서서 제자리걸음으로 조깅을 한다. 처음은 약 1분간하고 그 다음 번은 약 1분 30초간 하며 차차 시간을 늘려나간다.

4. 그런 후 다시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 처음에는 호흡운동을 10회 했지만 이번에는 15회가량 한다.

5. 다시 이불 밖으로 나와서 선 뒤 제자리걸음으로 조깅을 한다. 시간을 늘려서 한다.

※ 이상의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한다.

※ 이와 함께 옷을 입고 놀 때도, 혹은 TV를 볼 때도 가만히 있지 말고 손으로 발, 특히 발가락을 주무르는 운동을 한다. 또 발바닥의 장심(발바닥의 한가운데)을 주먹으로 두드린다. 이 모든 운동을 하는 동안에는 반드시 아랫배에 힘을 주면서 앞뒤로 내밀었다 들였다를 반복한다.

※ 숨을 가슴에서 쉬지 말고 아랫배에서 쉬도록 한다. 앉아서 할 수 있는 기가 막힌 전신운동이다. 5분간 하고 5분간 쉰다.

※ 이 운동을 매일 1시간 이상, 1개월 정도 하면 눈부신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될 수 있는 한 얇은 옷을 입고 신선한 공기와 일광에 접촉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한다.

※ 이 운동을 할 때도 살과 피를 깨끗이 하는 음식물을 먹는 것이 절대 선결조건임을 잊어선 안 된다.

정병우 소장은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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