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하루 2끼식 2개월 하면 웬만한 병은 거뜬히~

2014년 08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단식을 하면 왜 건강에 좋은가? 단식을 하면 왜 몸속이 깨끗해지는가? 몸속이 깨끗해지면 왜 병이 낫는가? 그 해답은 우리 몸의 살과 피가 맑아져서 몸속이 깨끗해지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칼 안 대는 수술 단식의 비밀을 알아보자.

사막을 여행하는 낙타는 몇 날 며칠을 굶고 심지어는 물까지 안 마셔도 여행을 계속한다. 그럼 인간이 굶으면 무엇을 먹고 살아갈까?

우리 몸속에 불필요하게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연소시키고 그 다음에 우리의 살과 핏속에 들어있는 불순물을 연소시키면서 살아간다.

불필요한 지방분과 불순물이 다 빠지고 난 다음에 살과 피를 맑게 하는 자연식을 하면 진짜의 살이 살살 솟아오른다.

새살이 솟아오를 때까지 여위어서 수척하게 보이기 때문에, 그리고 그 병살에 붙었던 머리털도 빠지기 때문에 무엇인가 잘못되어 있다고 생각해서 도중하차 해버리면 영원히 구제 받을 수 없다.

단식을 하면 여위어 수척할망정 머리는 명쾌하고 몸은 날아갈 듯 경쾌해진다. 따라서 몸속, 특히 피가 깨끗해지므로 백혈구의 수가 늘어나고 식균력이 강해지므로 병이 낫게 되는 것이다.

일본의 대한의과대학에서 현대의학자들이 협력해서 연구 실험한 결과 일주일간 단식을 할 경우 백혈구의 수가 2배나 증가하고 식균력이 20배나 증강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확증되기도 했다.

내 몸에 좋은 단식 실천법

다음의 숫자가 무엇을 말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1. 3식 : 75%?

2. 2식(점심, 저녁만) : 100%

3. 1식(점심만) : 127%

정답은 다음과 같다.

첫째, 3식을 하고? 다음날 아침 소변을 받아서 검사해본 결과 소변 으로 75%의 독이 빠지고, 25%는 몸에 남는다는 뜻이다.

둘째, 2식인 경우에 빠지는 독을 100%로 해서 3식, 1식의 기준으로 하는 것이다.

셋째, 1식인 경우는 2식보다 27%의 독이 더 빠진다는? 뜻이다.

이를 참고로 하여 자신의 여건에 맞는 단식을 꼭 실천해보기 바란다.

참고로 점심+저녁=2식 하기를 2개월 정도 하면 건강이 눈부시게 증진되고 웬만한 병은 거의 다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단, 첫 3일간은 머리가 어지럽거나 다리가 휘청거릴 수 있다. 또 1개월간 체중이 격감한다. 이것은 격변기의 호전반응이므로 받아들여야 한다. 적어도 1년에 한 번 정도는 이같은 2식 단식법을 하는 것도 좋다.

단식을 하고 난 뒤에는 몸속을 깨끗하게 하는 자연식을 꼭 해야 한다. 주식으로는 현미, 통보리, 콩 중심의 곡식으로 하고 부식으로는 생된장에 생야채를 찍어먹어야 한다. 자연식을 안 하고 백미를 먹으면서 아침을 굶으면 영양실조로 건강에 크게 해로우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